기말과제 2주 뒤에 검사 (6월 10, 11, 12일 중 시간배정해서 과제 검사)
보고서 작성해야 됨, 데모는 현장에서 함
8-puzzle
https://codinglilly.tistory.com/8
[Algorithm] 8-puzzle: DFS, BFS, A*
0. 8-puzzle 문제 백준의 문제 정의를 참고하겠다. 다만 나는 최단 경로의 길이를 찾는 것이 아닌 모든 노드를 방문하여 탐색하는 방식으로 구현했다. www.acmicpc.net/problem/1525 1525번: 퍼즐 세 줄에 걸
codinglilly.tistory.com
A* 알고리즘로 구현할 것(언어는 파이썬으로, opencv 이용하는 거 추천)
이 소스 기반으로 할 것
▶조건
1. 숫자가 아니라 이미지를 9등분해서 짤라오고 하나의 칸만 비워두고 할 것
2. 위 코드에서는 숫자가 고정되어 있는데 랜덤으로 하는게 아니라 A*알고리즘 방식으로 섞어야함(항상 똑같은 이미지로 시작하는게 아니라 계속 다른 이미지로 시작하도록)
3. 마우스로 클릭하는 순간 그림이 비어있는 공간으로 이동(수동모드 : 사람이 마우스로 직접 찾는 방식)
자동으로 퍼즐이 맞춰지도록 하도록(자동모드 : A* 알고리즘 적용)
이 외 : 퍼즐이 이동하는게 보일수 있도록(필수는 아님)
'학교 > 데이터구조응용' 카테고리의 다른 글
20(0603) - 8-puzzle / 기말고사 범위 (0) | 2024.06.03 |
---|---|
19(0529) - 8-puzzle 코드 설명, 이진 트리 (0) | 2024.05.29 |
17(0522) - 허프만코드, 정렬 (0) | 2024.05.22 |
16(0520) - kmp알고리즘 , 보이어 무어 알고리즘 (0) | 2024.05.20 |
15(0513) - 문자열 매칭 (0) | 2024.05.13 |